배너 닫기
포토뉴스
맨위로

카카오 T 렌터카, 이번엔 '분 단위'로 차 빌리고 사용한다

등록일 2024년01월21일 14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택시 플랫폼 ‘카카오T’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때 최소 하루가 아닌 ‘분 단위’로 차량을 빌릴 수 있는 초단기 렌타카를 손보인다. 비대면으로 차량을 받을 수 있고 받은 곳과 다른 곳에 반납할 수도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9일 카카오T의 ‘렌터카’ 서비스에 ‘근처에서 바로 이용’ 기능을 추가했다.

 

카셰어링 플랫폼 ‘투루카’의 일부 기능이 탑재된 ‘근처에서 바로 이용’ 기능은 최소 24시간 이상만 대여할 수 있는 기존 ‘배달 예약’과 달리 1분 이상이면 대여할 수 있다. 대여 기간을 ‘배달 예약’의 30분 단위가 아닌 1분 단위로 정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다.

 

 

차량을 반납할 때는 차량 대여 장소가 아닌 목적지 인근 다른 반납존에 주차한 뒤 주차 위치와 운행 후 사진을 앱에 등록하면 반납이 완료된다.  렌터카 직원과 만나 서류 작업 없이 대여 장소 주변에서 카카오 T 앱을 켜서 차를 선택하고 이용하면 그만이다. 때문에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고, 서울·경기·인천 거주하는 아이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먼저 서비스를 시행한다. 

나윤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추천해요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라이프 경제 테크 여행 전기차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