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포토뉴스
맨위로

'여행, 유통도 빅데이터 시대' 베타브레인, 야놀자 손잡아 데이터 분석해보니

데이터 분석 솔루션 고도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활용 산업 분야

등록일 2023년02월05일 11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베타브레인-야놀자, 데이터 분석 관련 MOU 체결
 

베타브레인이 국내 1위 여행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데이터 분석’ 관련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지난 1월 2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베타브레인 이준하 대표, 야놀자 박성식 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베타브레인의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역량과 야놀자가 보유한 트래블테크 역량 및 여행·숙박 관련 데이터에 기반해 양 사의 성과 개선과 국내 관광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베타브레인은 기업이 보유한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전문 기업이다. 이미 국내 여러 대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협약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국내 여행·여가 관련 데이터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분석해 양 사 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베타브레인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여행·여가업계 선도 기업 야놀자가 그동안 쌓아온 여행 관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양 사의 사업 효율을 제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자체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고도화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산업 분야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하 베타브레인 대표는 “크고 우수한 기업들도 보유한 데이터 대비 데이터 분석 및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 등의 활용은 아직 제한적인 게 현실”이라며 “명실공히 국내 업계 1위 기업 야놀자가 보유한 방대한 여행·여가 관련 트렌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양 사의 기술력을 융합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브레인은 데이터를 이용해 기업이 산업·시장·고객 및 기업 스스로를 잘 이해하고, 기존 모든 비효율을 해소하며 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에서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기업들이 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는 데이터에 기반해 답을 도출하는 분석 도구다. 매출 예측, 고객 분석, 상품·서비스 추천, 최저 가격 결정, 최적 입지 결정, 운영 최적화, 프로세스 최적화, 매장 성과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된다. 베타브레인은 2022년 1월 비즈니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야놀자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바로고 △현대백화점 △풀무원 △오뚜기 △셀렉토커피 △지오한방삼계탕 등 다양한 업종 내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도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추천해요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라이프 경제 테크 여행 전기차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