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포토뉴스
맨위로

[인사이드]'이러다 중국으로 다 넘어가' 버스, 트럭 이어 다음은?

완성차 업계에선 BYD가 국내 시장 유통 시장 경쟁력을 확장

등록일 2024년04월05일 09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이러다 중국으로 다 넘어간다' 
| 버스, 트럭 이어 다음은? 중국 BYD 전방위로 확장  

중국 알리익스프레스가 유통 채널 대부분을 집중 공략하는 가운데 완성차 업계에선 BYD가 국내 시장 유통 시장 경쟁력을 확장하고 있다. 여기에 고객 AS 접점력도 늘리고 있는데 이는 중국 알리익스프레스가 시장 진입 이후, 장악력을 높이는 방식과 유사하다.

알리익스프레스, 최근엔 딸기, 사과 등 신선식품들도 국내 농가들과 연계해 판로를 키우고 있다.


처음엔 가격으로 접근하고, 이를 적극 홍보하고 이후 유통 채널을 늘리며 고객 케어까지 나서는 점이 닮아 있다. 국내 시장에서 완성차, 유통 업계들이 비용을 삭감하면서 고객케어,지원 프로그램을을 줄이는 것과 비교하면 '정반대의 꼴'이다. 거대 자본이 뒷받침되기에 가능한 일이다.  

일례로, 중국산 순수 전기트럭들이 국내 상용트럭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GS글로벌이 국내 들여와 판매 중인 ‘BYD 1톤 전기트럭 T4K 무상점검 서비스’가 이달 실시된다.


수입사인 GS글로벌이 고객 만족을 위해 처음으로 마련한 캠페인이다.

서비스 품목은 차량 안전 및 성능 기본 점검은 물론 에어컨 필터 등 소모품 점검 교체 등 국산차 진영에서 통상 지원하는 내용이다. 캠페인은 8~19일 전국 T4K 서비스센터에서 실시한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담당자는 “GS글로벌은 고객들이 T4K를 안심하고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월 1일부터 30일 까지 티몬과 함께 T4K는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GS글로벌은 이번 기획전에서 티몬 고객에게 T4K 구매시 현재 자체 진행 중인 타사 보조금 대비 차액 지원금 최대 1,368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특별 혜택으로 전기차 충전쿠폰 100만원도 함께 제공한다.
 
티몬은 구매 고객에게 ‘묻지마 100만원 할인’의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 외의 타사 할인 정책과 중복 제공은 불가하다. 또한 무료 시승 신청 후 시승시에 20만원의 추가할인이 제공되며 사전 예약 신청 후 계약시 10만원의 계약금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티몬 고객은 기획전을 통해 ▲최대 1,368만원 지원금 ▲전기차 충전쿠폰 100만원 ▲티몬 묻지마 100만원 할인 ▲시승 및 예약 30만원 등 최대 1,600여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기획전의 시승 및 예약 딜을 구매한 후 시승 또는 상담 진행시에 추첨을 통해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전기차 충전쿠폰도 추가로 제공한다.
 
GS글로벌은 티몬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e커머스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담당자는 “이번 티몬과의 제휴를 통해 트럭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구조를 넘어 이커머스의 채널로 확장해 다양한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GS글로벌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BYD 전기트럭 T4K 온라인 유통을 시작한다"며 "전기자동차 고객이 자동차 정보확인, 시승, 구매까지 보다 편리한 모바일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박가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추천해요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라이프 경제 테크 여행 전기차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