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부동산중개법인 최용석 대표와 세무법인 와이즈 신재열 대표세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메이플부동산중개법인(대표 최용석, 이하 리맥스 메이플)이 1월 17일 상속세닷컴 운영법인이며 상속세법으로 인정받는 세무법인 와이즈(신재열 대표 세무사)와 핀테크와 프롭테크를 연결한 차세대 AI 부동산 컨설팅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리맥스 메이플은 지난해 한국연금투자자문과 부동산 컨설팅 관련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와이즈 세무법인과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양사는 고금리 저성장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의 급변하는 경제 지표를 읽으면서 고객에게 보다 높은 차원의 재테크 및 부동산 컨설팅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부동산 컨설팅과 세금 컨설팅을 양 회사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부동산 컨설팅은 부동산 전문가인 리맥스 메이플이 맡고, 세금 컨설팅은 세금 전문가인 세무법인 와이즈가 맡는 것이다. 이번 협약은 IT 전문가이자 광고회사를 운영했던 경험의 최 대표가 기존 정적인 업무 관행에서 벗어나 선진화된 컨설팅 업무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고자 하는 노력에서 시작됐다.
이런 노력의 하나로 리맥스 메이플은 자산운용사 부사장 출신과 은행 지점장, 건축 관련 회사 대표 등 우수한 인재를 임원으로 영입해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한다.
리맥스 메이플에 소속된 컨설턴트들은 모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와 함께 투자자산 컨설팅 자격증도 보유한 전문가다. 강남 일대의 100억원대 상업용 빌딩부터 2000억원대 상업용 빌딩까지 매각 주관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세무법인 와이즈의 신재열 대표는 상속세 관련 세무사들이 보는 교재를 10년 이상 집필하고 있으며 세무사 시험의 출제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2023년 1월 둘째 주 ‘자산을 늘리는 상속비법’이란 책을 출간했다.
최용석 메이플부동산중개법인 대표는 “과거 미국계 IT 컨설팅 회사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공인중개사들을 위한 스마트폰 앱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최 대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각각 편리하게 논스톱으로 공인중개사들이 쉽게 물건을 올리고 물건 홍보할 수 있는 AI 중개 솔루션(가칭) 앱을 시연했으며, 양사는 고도화된 컨설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컨설팅 협조도 긴밀히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